고관절 통증 치료법

고관절은 우리 신체 중 가장 큰 관절로 엉덩이 관절을 말하는 것인데요. 쉽게 말하면 엉덩이뼈와 다리뼈를 이어주는 관절입니다.

 

 

간혹 고관절 통증을 허리 통증으로 잘못 알고 있는 때도 있습니다. 지금부터 고관절 통증과 치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관절은 다리를 자유롭게 움직이고, 앉았다가 일어설 수 있게 하는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고관절 통증 증상은 발을 디딜 때 엉덩이가 사타구니 쪽으로 통증이 나타나는 게 특징인데요. 보통 허리 중간이 끊어질 듯이 아픈 것은 허리디스크의 신경증일 가능성이 크고, 또 엉덩이 윗부분 허리와 닿는 부분의 통증도 허리디스크의 신경증으로 봐야 합니다.  


또 꼬리뼈 쪽의 통증도 허리디스크 신경증일 가능성이 큽니다. 고관절 통증 증상으로 대표적인 통증은 엉덩이와 허벅지를 이어주는 곳의 통증이 고관절통증입니다. 그리고 고관절 염증은 대부분 노화로 인한 퇴행성이 많은데요, 나이가 들면서 연골이 닳아 고관절 염증이 생기는 것입니다.


고관절 통증을 완화 시키는 방법은 적절한 치료와 함께 절대적인 휴식이 필수적인데요, 고관절 염증은  심혈관질환 등 다양한 합병증의 위험이 커 학업, 업무, 일상적인 생활에서 삶의 질이 떨어질 수가 있습니다. 어떤 질병이든 초기 진단이 중요하듯이 고관절염증도 초기에 적절히 치료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관절 통증의 증상의 정도에 따라 적절한 치료를 하셔야 되는데요. 평상시 고관절 사용을 최대한 피해 주셔야 하고, 사이클링이나 수중 에어로빅, 요가, 수영과 같은 운동으로 관절에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 힘을 실어 줄 수 있는 운동으로 관리를 해주시면 좋습니다.

'생활속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싹보리 효능과 부작용  (0) 2020.05.18
방울토마토 효능과 부작용  (0) 2020.05.16
당뇨에 좋은 음식 레시피  (0) 2020.05.15
딸기효능과 부작용  (0) 2020.05.14
5월제철음식  (0) 2020.05.14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