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발 냄새를 없애는 가장 쉬운 방법

신발 냄새가 겨울에는 그나마 괜찮은데 점점 날씨가 더워지면서 여름에 비도 많이 오고, 온도도 높을 뿐만 아니라 습도도 높아 발에 땀도 많이 나고 신발이 자주 젖어 신발에서 역겨운 냄새가 날 때가 많아 스트레스받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신발 냄새를 없앨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아래에서 같이 살펴보겠습니다.

 
신발 냄새를 없애려면 신발 냄새 제거를 하기 전에 신발장 냄새를 먼저 제거하시는 게 좋습니다.

 

집에 있는 락스를 물에 희석하여 걸레나 수건에 묻혀서 신발장 안을 먼저 닦아주시는 데요. 이때 반드시 고무장갑을 착용하시고 하셔야 됩니다. 그리고 신발장에 신문지를 깔아주세요. 

 

 

그리고 락스가 싫으신 분들은 소주로 닦아주셔도 됩니다. 소주도 냄새를 잡아주는 항균과 살균효과도 있어서 신발장 냄새와 신발냄새를 잡는데 굉장히 좋습니다. 

 
신문지는 습도조절과 냄새를 흡수하기 때문에 특히 비 오는 날에는 집에 오시면 신발 안에 신문지를 넣어두시면 아주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특히 땀이 많이 나서 냄새가 심하신 분들은 평소에도 신발에 신문지를 넣어두시면 좋습니다.

 

 

 

그러나 요즘 신문을 보는 사람이 드물어 막상 신문지를 구하려고 하면 없을 때가 많은데요. 이럴 땐 첫 번째로 원두커피 찌꺼기를 잘 말린 다음에 종이에 싸서 신발장 안이나 신발에 넣어두면 나쁜 냄새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두 번째로는 신발 안창 밑에 녹차 잎을 깔면 신발 냄새 제거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신발 신었을 때도 불편하지 않아 매우 효과적입니다. 

 


세 번째로는 신발 안에 동전을 넣어두면 냄새가 사라지는 데요. 이때 동전은 구동전을 사용하셔야 됩니다. 십 원짜리 동전을 4~5개 정도 넣어놓으시면 됩니다. 십 원짜리 동전은 냉장고 탈취제로도 사용하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네 번째로는 신발을 비닐봉지에 싸서 냉동실에 넣어두는 방법인데요. 1시간 정도 넣어두면 급할 때 빠르게 효과적으로 신발 냄새를 없애는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그러나 근본적으로 발의 청결이 제일 중요한데요. 발 냄새가 유독 심하신 분들은 생강을 우려낸 물에 발을 담갔다가 씻으시면 피로 해소에도 좋을뿐더러 생강의 항균, 살균작용으로 발 냄새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레몬 또한 물에 우려낸 다음 발을 씻어준다면 피로해소뿐만 아니라 우리 신체에 활력도 주고 발 냄새 제거에도 탁월한 효과를 줍니다. 

 

물론 시중에 나와 있는 신발냄새탈취제나 신발냄새제거스프레이 등 여러 가지 제품  있긴 하지만 꾸준히 신발장은 한 달에 한 번 정도, 신발은 일주일에 한 번 정도 그리고 본인 발은 일주일에 두어번 정도 관리해주시면 신발 냄새와 발 냄새로 스트레스받지 않으시면서 건강에도 도움이 되실텐데요. 바쁜 생활속에서 시간내시어 꼭 실천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