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전월세 복비 계산

이사를 자주 다니지 않을 수만 있다면 좋겠지만 직장도 직장이고 전장부지로 전세금 오르고 월세마저도 자꾸 올려달라고 하면 이사를 하지 않을 수가 없는 데요. 그렇다면 이사비용, 부동산중개료 만만치 않습니다.



이때 부동산 복비를 미리 정확히 알아놔야 조정할 때 유리할 수가 있습니다. 대충 깎아달라고 하면 절대 해주지 않더라고요. 그런데 정확히 알고 이가격정 도는 깎아 주더라 하고 먼저 제시를 한다면 대부분 못 이기는척하고 깎아준답니다.

 

그런데 부동산복비가 모두 같다면 문제가 없을 텐데 서울과 경기만 해도 조금 차이가 있고, 지방은 다르게 측정이 되어있습니다. 물건 매매, 전세, 월세도 다 다르게 되어있습니다. 그럼 이걸 어떻게 알 수 있느냐고요?? 걱정하지 마세요. 요즘은 인터넷, 컴퓨터 시대이니 웬만한 건 다 나와 있습니다. 살펴보겠습니다.



부동산 거래 형태가 어떤 것인지 선택하시고 지역이 어디인지도 선택하신 다음 거래금액 입력하시고 적용되는 부동산 중개수수료도 입력하시면 잘 나옵니다. 요즘은 정말 편리한 시대에 사는 거 같아요. 30~40년 전만 해도 그러니까 1990년대만 해도 정보를 알 수 없어서 중개인이 부르는 대로 줬거든요. 마지막으로 부동산 계약할 때 계약하는 분은 부동산중개료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정확하게 설명 들을 권리가 있으며 계산 방법에 따라 내실 권리가 있습니다. 

 

 

그런데 부동산 거래할 때 협의하는 단계나 잔금을 낼 때 일방적으로 통보를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기서 정확히 물어보지 않고 당연히 내야 하는 줄 알고  부동산중개료를 지불하거나, 아니면 미리 선납금 조금 내고 마지막에 잔금 치를 때 조금 깎아달라고 하면 협상이 잘 안 이루어 진답니다. 반드시 처음 계약 당시 미리 알고 가서 정확히 물어보고 선금 낼 때 깎아달라고 해야 유리하다는 점 잊지 말고 준비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생활속 유용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0) 2020.05.18
퇴행성관절염에 좋은 음식  (0) 2020.05.16
상가집에서 절하는 법  (0) 2020.05.10
근로장려금 반기신청  (0) 2020.05.08
자녀장려금 자격조회  (0) 2020.05.08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